고객이 방문하시는 경우
① 건물 각층 입구에 부서 안내도를 설치하고 사무실에는 직원 좌석에 명패를 부착하여 담당자를 쉽게 찾을 수 있도록 하여 고객의 편의를 돕겠습니다. ② 방문 고객의 시간을 소중히 생각하여 고객이 오래 기다리지 않도록 하며 정중하게 맞이하겠습니다. ③ 고객의 요구사항을 주의 깊게 듣고, 이해하기 쉽게 설명하며 고객께서 필요하신 경우에는 사무실의 전화기, 팩스 등을 편리하게 사용하실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④ 담당자가 부재 시 그 이유를 설명하고 다른 직원이 대신하여 고객의 방문 목적을 달성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⑤ 동일한 사안의 경우 한 번에 업무 처리가 되도록 하여 고객의 불편함을 줄이고, 추가 문의 등 고객 편의를 위해 담당자의 명함을 전달하겠습니다. ⑥ 고객이 용무를 마치고 돌아가실 때에는 만족한 업무처리가 되었는지 확인하고 정중히 인사하겠습니다.전화로 문의하시는 경우
① 전화는 벨소리가 3회 이상 울리기 전에 받고 먼저 친절한 인사말과 소속, 이름을 밝히겠으며, 늦게 받을 경우 양해 인사를 하겠습니다. ② 고객의 입장에서 친절하게 경청하고, 답변이나 상담은 명확하고 쉽게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③ 부득이 다른 직원에게 전화를 연결한 경우에는 부서명, 이름 및 전화번호를 안내한 후 연결해 드리겠습니다. ④ 찾으시는 담당자가 부재 중인 경우, 다른 직원이 부재사유를 알려 드리고 용건 등을 메모해서 담당자가 직접 고객님께 연락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⑤ 자료 확인 등으로 즉시 답변하기 어려운 경우에는 고객의 전화번호와 이름 등의 인적사항을 확인한 뒤 가능한 빨리 답변을 드리겠습니다.온라인으로 문의하시는 경우
① 연구원 홈페이지(http://www.dpi.re.kr)를 통하여 최신 정보를 소개하고,고객의 말씀을 대하는 자세
① 대구정책연구원에 바라고 싶은 연구 제안은 ‘참여’ 메뉴를 통해 의견을 주시면 소중히 받겠습니다. ② 제공된 서비스에 대하여 고객이 불만을 제기한 경우에는 불만 사항을 즉시 시정하여 고객이 만족할 수 있는 수준의 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 ③ 면밀한 원인 검토를 통하여, 같은 불편 사항이 재발하지 않도록 조치하겠습니다.고객의견 제출 또는 연락주실 곳