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만족경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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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만족경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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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비스 이행표준.
  • 공통이행표준

    고객이 방문하시는 경우

    건물 각층 입구에 부서 안내도를 설치하고 사무실에는 직원 좌석에 명패를 부착하여 담당자를 쉽게 찾을 수 있도록 하여 고객의 편의를 돕겠습니다. 방문 고객의 시간을 소중히 생각하여 고객이 오래 기다리지 않도록 하며 정중하게 맞이하겠습니다. 고객의 요구사항을 주의 깊게 듣고, 이해하기 쉽게 설명하며 고객께서 필요하신 경우에는 사무실의 전화기, 팩스 등을 편리하게 사용하실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담당자가 부재 시 그 이유를 설명하고 다른 직원이 대신하여 고객의 방문 목적을 달성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동일한 사안의 경우 한 번에 업무 처리가 되도록 하여 고객의 불편함을 줄이고, 추가 문의 등 고객 편의를 위해 담당자의 명함을 전달하겠습니다. 고객이 용무를 마치고 돌아가실 때에는 만족한 업무처리가 되었는지 확인하고 정중히 인사하겠습니다.
  • 전화로 문의하시는 경우

    전화는 벨소리가 3회 이상 울리기 전에 받고 먼저 친절한 인사말과 소속, 이름을 밝히겠으며, 늦게 받을 경우 양해 인사를 하겠습니다. 고객의 입장에서 친절하게 경청하고, 답변이나 상담은 명확하고 쉽게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부득이 다른 직원에게 전화를 연결한 경우에는 부서명, 이름 및 전화번호를 안내한 후 연결해 드리겠습니다. 찾으시는 담당자가 부재 중인 경우, 다른 직원이 부재사유를 알려 드리고 용건 등을 메모해서 담당자가 직접 고객님께 연락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자료 확인 등으로 즉시 답변하기 어려운 경우에는 고객의 전화번호와 이름 등의 인적사항을 확인한 뒤 가능한 빨리 답변을 드리겠습니다.
  • 온라인으로 문의하시는 경우

    연구원 홈페이지(http://www.dpi.re.kr)를 통하여 최신 정보를 소개하고,
    쉽고 편리하게 원하는 정보를 찾을 수 있도록 관리하며 개인정보보호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정보검색 및 서비스 이용이 용이하도록 홈페이지 기능을 강화하고, 고객이 충분한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개선하며, 변경 사항은 신속하게 반영하겠습니다. 특별히 조사 및 검토를 해야 할 사항으로 인해 고객 문의에 대한 답변 처리가 정해진 기한보다 지연되는 경우에는 사전에 고객에게 알려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고객의 말씀을 대하는 자세

    대구정책연구원에 바라고 싶은 연구 제안은 ‘참여’ 메뉴를 통해 의견을 주시면 소중히 받겠습니다. 제공된 서비스에 대하여 고객이 불만을 제기한 경우에는 불만 사항을 즉시 시정하여 고객이 만족할 수 있는 수준의 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 면밀한 원인 검토를 통하여, 같은 불편 사항이 재발하지 않도록 조치하겠습니다.

고객의견 제출 또는 연락주실 곳

우편 : (4126) 대구광역시 동구 동대구로 461, 10-12층 전화 : 053-770-0500 팩스 : 053-770-0599 온라인 : 대구정책연구원 홈페이지 www.dpi.re.kr > 참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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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대구정책연구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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